안녕하세요,
환급 챌린지 데이터 기반 마케팅 Day 43입니다.
이번 시간에는 지난 시간에 이어 트위터를 통한 모바일 앱 광고에 대해 배웠습니다. 추가적으로 새로운 플랫폼에 대해서도 배웠습니다.
이번에 들었던 데이터마케팅 강의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미디어의 이해 - Twitter : 캠페인 목적, 구매와 입찰
- 미디어의 이해 - Twitter : Why Apple Search Ads?
트위터 캠페인 목적:
- 앱 설치
- 앱 재참여
- 웹사이트 클릭 또는 전환
- 프로모션 동영상 조회
- 인스트림 동영상 조회
- 트윗 참여
- 인지도
- 팔로워
트위터 캠페인 생성방법:
- 캠패인 목적 선택
- 앱 선택
- 캠페인명, 캠페인 기간, 일일 예산 설정
- 캠페인 그룹 설정
- 입찰 유형, 입찰 단가, 최적화 설정
- 비용 청구 기준에는 크게 3가지 있음
- CPAC: 입찰단위, 최적화 설정, 비용 청구 기준 -> 앱 클릭 수
- CPI: 입찰단위, 최적화 설정, 비용 청구 기준 -> 앱 설치
- OAB: 입찰단위, 최적화 설정 -> 앱 설치, 비용 청구 기준 -> 앱 클릭
캠페인 목적과 연결된 과금 방식:
캠페인 종류 | 캠페인 목적 | 과금 방식 |
Brand | 트윗 참여수 | CPE (Engagement) |
인지도 | CPM (Impression) | |
팔로워 | CPF (Follower) | |
Video | 프로모션 동영상 조회수 | CPV |
인스트림 동영상 조회수 | ||
Conversion | 웹사이트 클릭 or 전환수 | CPLC (Link Clicks) |
앱설치 | CPI / OAB (Optimized Action Bidding) / CPAC (App Clicks) | |
앱 재참여 |
앱 캠페인 목적에 따른 입찰 및 과금 방식:
- CPAC
- 최적화 조건: 앱 클릭
- 과금 기준: 앱 클릭
- 가장 스케일 큼
- OAB
- 최적화 조건: 앱 설치
- 과금 기준: 앱 클릭
- CPI
- 최적화 조건: 앱 설치
- 과금 기준: 앱 설치
- 가장 비용 효율적
애플 서치 애즈 (Apple Search Ads)란?
애플 앱스토어 내 검색 광고.
이용자의 검색과 연관성이 높은 특정 앱이 앱스토어 검색 결과 최상단에 노출되는 광고 상품
- 70%의 고객은 앱을 찾기 위해 검색을 사용함
- 65%의 다운도드는 앱스토어에서 직접 이루어지는 다운로드
- 50%의 평균 애플 서치 애즈 전환률 기대
애플 서치 애즈의 강점:
- iOS에서 높은 효과/효율 기대
- 국내: 점유율 40%대
- 미국 및 일본: 점유율 1위
- 전환 퍼포먼스 극대화
- 전환율 극대화하는 상품 보유
- 경쟁사 키워드 활용 가능
- 자사 브랜드 키워드에 대한 방어 가능
- 브랜드 일치 검색어를 통해 브랜드 키워드에 대한 방어 가능
- Search Match 활용
- 관련성 높은 키워드에도 광고 노출 가능
이러한 강점들을 보유하고 있으나 많은 마케터들이 활용해본 경험이 없는 플랫폼인 만큼 잘 활용만 한다면 마케팅에 여러모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음.
이상이었습니다.
강의링크: https://bit.ly/2ZgcrwW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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