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패스트캠퍼스 환급챌린지/데이터 기반 마케팅

[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] 데이터마케팅 강의 100% 환급 챌린지 42회차 미션

안녕하세요,

 

환급 챌린지 데이터 기반 마케팅 Day 42입니다. 

 

이번 시간에는 지난 시간에 이어 트위터를 통한 모바일 앱 광고에 대해 배웠습니다.

 

이번에 들었던 데이터마케팅 강의 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1. 미디어의 이해 - Twitter : 광고 형태 및 노출 위치
  2. 미디어의 이해 - Twitter : 타겟팅

트위터 광고 형태 종:

 

  • 타임라인
  • 실시간 트렌드
  • 실시간 검색

 

트위터 광고 노출 위치:

 

  • 타임라인
  • 실시간 트렌드
  • 팔로워 추천

트위터 모바일 앱 광고 상품:

  • 모바일 앱 프로모션
    • 목적: 앱 설치
    • 과금 방식: CPAC / CPI / OAB
    • 광고 소재: 이미지 / 동영상 앱 카드
    • 광고 노출 지면: 타임라인 / 프로필 이미지

  • 프로모션 웹사이트 카드
    • 목적: 웹사이트 방문 및 전환 확보
    • 과금방식: CPLC
    • 광고 소재: 이미지 / 동영상 웹 사이트 카드
    • 광고 노출 지면: 타임라인 / 프로필 이미지

목적에 따른 프로모션 상품:

구분 프로모션 트윗 프로모션 비디오 프로모션 계정
목적 트윗에 대한 사용자 참여 유도 비디오 조회를 통한 참여 유도 팔로워 모집
과금 방식 CPE CPV CPF
광고 소재 이미지 / 동영상 트윗 동영상 트윗 트윗 / 프로필 / 헤더
광고 노출 지면 타임라인 / 프로필 이미지 타임라인 / 프로필 이미지 타임라인 / 프로필 페이지 / 팔로워 추천 영역
  • 퍼스트뷰 + 프로모션 트렌드
    • 목적:
      • 퍼스트뷰: 비디오를 통한 단기간 대량의 타겟 인게이지
      • 프로모션 트렌드: 캠페인 해쉬태그 확산 및 바이럴
    • 과금 방식: CPD
    • 광고 소재:
      • 퍼스트뷰: 당일 첫 번째 노출되는 프로모션 비디오 트윗
      • 프로모션 트렌드: 실시간 트렌드 최상단 24시간 노출되는 해시태그
    • 광고 노출 지면: 타임라인 / 검색 메뉴 최상단

트위터 광고 상품을 목적별로 구분하여 본다면 아래와 같음:

  • 퍼포먼스
    • 모바일 앱 프로모션
    • 프로모션 웹사이트 카드
    • 프로모션 트윗
    • 프로모션 비디오
    • 프로모션 계정
  • 브랜딩
    • 퍼스트뷰 + 프로모션 트렌드
    • 인스트림 비디오 광고 (프리롤)

내부적으로만 노출되는 광고 상품외에 제휴된 지면에도 노출 가능한 상품 있음.

 

  • TAP (Twitter Audience Platform)
    • Mopup과 제휴된 약 8억 개 이상의 모바일 디바이스 네트워크를 대상으로 Twitter 플랫폼을 통해 인벤토리를 보다 확장 가능 (글로벌 Reach 130% 이상 달성 가능)
    • Twitter의 대부분 모든 타겟팅을 TAP에서도 함께 활용 가능
      • 노출하고 싶지 않은 앱 리스트 추가 가능
      • 트위터와 TAP결과를 나누어 볼 수 있음

트위터의 타겟팅 특징:

  • 관심사
    • 특정 관심사를 갖고 있는 사용자 타겟팅
    • 25개의 상위 관심사 / 300여개의 세부 관심사
    • 많이 선택할 수록 오디언스 증가
  • 키워드
    • 해당 키워드에 반응하거나 트윗한 사용자 타겟팅
    • 관련 높은 특정 키워드
    • 많이 선택할 수록 오디언스 증가
  • 팔로워
    • 특정 계정의 팔로워 및 그 외 비슷한 사용자 타겟팅
    • 트위터 사용자 ID
    • 많이 선택할 수록 오디언스 증가
  • 맞춤형 대상
    • 기존 고객 데이터로 트위터 내 해당 고객을 리타겟팅
    • 많이 선택할 수록 오디언스 증가
  • 위치
    • 전체 또는 특정 국가, 지역 타겟팅
    • 많이 선택할 수록 오디언스 감소
  • Demo
    • 성/연령 타겟팅
    • 많이 선택할 수록 오디언스 감소
  • 언어
    • 특정 언어를 사용하는 사용자 타겟팅
    • 많이 선택할 수록 오디언스 감소
  • 기기
    • 디바이스, OS, wifi, 통신사 타겟팅
    • 많이 선택할 수록 오디어스 감소

타겟팅 진행 이미지

타겟팅 구성 요소:

  • 내 오디언스
    • 모바일 오디언스 타겟팅 
      • 이벤트별 쌓인 확인 및 추가 / 제외 가능 (전환 트래커 연동 및 앱 이벤트 적용 후 캠페인 집행 시
      • 이벤트별 오디언스에만 노출가능
    • 맞춤형 오디언스 (리스트)
      • 광고주의 데이터와 트위터 유저를 매칭하여 타겟팅 추가/제외 가능
      • 광고주 데이터는"도구>오디언스 관리자" 메뉴에서 추가 가능
  • 비슷한 사용자를 타겟팅하여 도달 범위를 확장 권장
    • 내 오디언스에서 선택한 타겟팅 옵션에 대해 해당 이벤트 오디언스와 유사한 유저에 대한 Look-a-like 확장
  • 인구통계
    • 성/연령별, 지역/언어/기술, 위치 타겟팅
      • 선택할 수록 교집합 타겟팅
      • 연령
        • 세그먼트 된 연령에 대한 세부 타겟팅 가능 (일본에만 해당하는 별도 타겟팅 구간 적용 가능)
    • 지역/언어/기술
      • OS버전, 플랫폼, 언어, 디바이스 모델, 이동통신사, 위치
      • 새 디바이스 (or 이동통신사) 신규 트위터 이용 유저, Wi-fi 연결 디바이스 타겟팅
  • 오디언스 특징
    • 대화주게/ 키워드 / Movie & TV show / 이벤트 . 사용자 행동, 관심사, 팔로원 유사 사용자 
    • 특정 계정의 팔로워와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유저 타겟팅.

 

이상이었습니다.

 

강의링크: https://bit.ly/2ZgcrwW