패스트캠퍼스 환급챌린지/데이터 기반 마케팅

[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] 데이터마케팅 강의 100% 환급 챌린지 44회차 미션

패캠멜빈 2020. 12. 1. 12:00

안녕하세요,

 

환급 챌린지 데이터 기반 마케팅 Day 44입니다. 

 

이번 시간에는 지난 시간에 이어 애플 서치 애즈에 대해 배웠습니다.

 

이번에 들었던 데이터마케팅 강의 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1. 미디어의 이해 - Apple Search Ads 활용 방법 (1)
  2. 미디어의 이해 - Apple Search Ads 활용 방법 (2)

애플 검색광고 광고 크리에이티브 형태:

  • 키워드
  • 앱 이름
  • 부제목
  • 아이콘
  • 앱 미리보기
  • 스크린샷

광고 노출 방식:

  • 검색 창 상단에 푸른 배경으로 등장
  • 노출 형태는 3가지 형식 중 하나로 등장
    • 텍스트형
    • 메인 이미지형
    • 앱 미리보기 및 스크린샷용
  • 앱 게제 전에 앱스토어 커넥트에서 광고 소재 검토하는 것이 중요
  • 광고 메타 데이터를 변경할 경우 광고 미리보기에 반영되기까지 최대 24시간 소요, 앱스토어에 노출되기까지 최대 2시간 소용됨. 이에 따라 광고 스케줄에 맞춰서 미리 제작 준비 필요.

애플 검색광고 특징:

  • 13개국 앱스토어에 노출 가능 (계속 확장 중)
  • 100% 키워드 광고
  • CPT 과금 (Second Price 방식으로 운영), CPA 선택

광고 방식:

구분 Basic Advanced
활용 대상 개발자 마케터 & 에이전시
이용 방법 자동화 (키워드 또는 타겟을 조정할 필요는 없음) 키워드, 타겟 선택 및 탭 1회당 지불하고자 하는 최대값 설정
지불 선택한 비용으로 설치에 대해서만 지불 탭당 지불 / 선택한 최대 가격까지 지불
관리 최소 상세
보고 빠른 대시보드 모든 주요 지표에 대해 상세
월 최대 예산 만달러 / 월 (앱 당) 무제한
제한 최대 50개 앱에 대해 광고 가능 무제한

키워드 검색유형:

  • 일치 검색:
    • 순서대로 정렬된 단어
    • 근접한 변형 (오타 포함)
  • 확장 검색:
    • 순서대로 정렬되지 않은 단어
    • 부분적 단어
    • 관련 단어
  • 제외 검색:
    • 특정 검색에 대해 광고가 게재되지 않음

계정 구조:

 

광고주 (클라이언트 그룹) -> 캠페인 -> 광고 그룹

 

* 팁:

 

광고 그룹 설정은 위와 같이 하는 것을 추천 받았습니다. 키워드 검색 유형도 마찬가지입니다.

 

애플 검색광고 설정 방법:

  • 앱 선택

  • 신규 캠페인 생성

  • 제외 키워드 설정
    • 초반부터 많은 제외 키워드를 추가하면 노출에 어려움 있음
  • 광고 그룹 설정
    • 기기, 입찰가, 광고 기간 등 설정
    • CPA 목표 설정은 선택사항 (전환을 위해 지불할 의지가 있는 최대 금액)

  • Search Match 설정
    • 앱 스토어의 메타 데이터, 해당 장르의 유사한 앱에 대한 정보, 기타 검색 데이터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앱스토어에서 관련성 높은 검색에 광고를 자동으로 매칭 
  • 대상 고객 설정
  • 크리에이티브 설정
    • 최대 10까지 사용 가능 (최소 기준 미달시 해당 크리에이티브 세트는 노출 안될 수 있음)
    • 미리보기 및 스크린샷의 경우 세로형 최소 4장, 가로형 최소 2장 필요

키워드별 비딩 단가 조절

  • 입찰가 강도를 보면서 입찰가를 조정해 보는 것이 좋음

이상이었습니다.

 

강의링크: https://bit.ly/2ZgcrwW