패스트캠퍼스 환급챌린지/데이터 기반 마케팅
[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] 데이터마케팅 강의 100% 환급 챌린지 44회차 미션
패캠멜빈
2020. 12. 1. 12:00
안녕하세요,
환급 챌린지 데이터 기반 마케팅 Day 44입니다.
이번 시간에는 지난 시간에 이어 애플 서치 애즈에 대해 배웠습니다.
이번에 들었던 데이터마케팅 강의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미디어의 이해 - Apple Search Ads 활용 방법 (1)
- 미디어의 이해 - Apple Search Ads 활용 방법 (2)
애플 검색광고 광고 크리에이티브 형태:
- 키워드
- 앱 이름
- 부제목
- 아이콘
- 앱 미리보기
- 스크린샷
광고 노출 방식:
- 검색 창 상단에 푸른 배경으로 등장
- 노출 형태는 3가지 형식 중 하나로 등장
- 텍스트형
- 메인 이미지형
- 앱 미리보기 및 스크린샷용
- 앱 게제 전에 앱스토어 커넥트에서 광고 소재 검토하는 것이 중요
- 광고 메타 데이터를 변경할 경우 광고 미리보기에 반영되기까지 최대 24시간 소요, 앱스토어에 노출되기까지 최대 2시간 소용됨. 이에 따라 광고 스케줄에 맞춰서 미리 제작 준비 필요.
애플 검색광고 특징:
- 13개국 앱스토어에 노출 가능 (계속 확장 중)
- 100% 키워드 광고
- CPT 과금 (Second Price 방식으로 운영), CPA 선택
광고 방식:
구분 | Basic | Advanced |
활용 대상 | 개발자 | 마케터 & 에이전시 |
이용 방법 | 자동화 (키워드 또는 타겟을 조정할 필요는 없음) | 키워드, 타겟 선택 및 탭 1회당 지불하고자 하는 최대값 설정 |
지불 | 선택한 비용으로 설치에 대해서만 지불 | 탭당 지불 / 선택한 최대 가격까지 지불 |
관리 | 최소 | 상세 |
보고 | 빠른 대시보드 | 모든 주요 지표에 대해 상세 |
월 최대 예산 | 만달러 / 월 (앱 당) | 무제한 |
제한 | 최대 50개 앱에 대해 광고 가능 | 무제한 |
키워드 검색유형:
- 일치 검색:
- 순서대로 정렬된 단어
- 근접한 변형 (오타 포함)
- 확장 검색:
- 순서대로 정렬되지 않은 단어
- 부분적 단어
- 관련 단어
- 제외 검색:
- 특정 검색에 대해 광고가 게재되지 않음
계정 구조:
광고주 (클라이언트 그룹) -> 캠페인 -> 광고 그룹
* 팁:
광고 그룹 설정은 위와 같이 하는 것을 추천 받았습니다. 키워드 검색 유형도 마찬가지입니다.
애플 검색광고 설정 방법:
- 앱 선택
- 신규 캠페인 생성
- 제외 키워드 설정
- 초반부터 많은 제외 키워드를 추가하면 노출에 어려움 있음
- 광고 그룹 설정
- 기기, 입찰가, 광고 기간 등 설정
- CPA 목표 설정은 선택사항 (전환을 위해 지불할 의지가 있는 최대 금액)
- Search Match 설정
- 앱 스토어의 메타 데이터, 해당 장르의 유사한 앱에 대한 정보, 기타 검색 데이터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앱스토어에서 관련성 높은 검색에 광고를 자동으로 매칭
- 대상 고객 설정
- 크리에이티브 설정
- 최대 10까지 사용 가능 (최소 기준 미달시 해당 크리에이티브 세트는 노출 안될 수 있음)
- 미리보기 및 스크린샷의 경우 세로형 최소 4장, 가로형 최소 2장 필요
키워드별 비딩 단가 조절
- 입찰가 강도를 보면서 입찰가를 조정해 보는 것이 좋음
이상이었습니다.
강의링크: https://bit.ly/2ZgcrwW