패스트캠퍼스 환급챌린지/데이터 기반 마케팅

[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] 데이터마케팅 강의 100% 환급 챌린지 39회차 미션

패캠멜빈 2020. 11. 26. 12:00

안녕하세요,

 

환급 챌린지 데이터 기반 마케팅 Day 39입니다. 

 

이번 시간부터는 모바일 마케팅에 대해 배우게 되는데 개인적으로 생소한 분야라서 더 집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.

 

이번에 들었던 데이터마케팅 강의 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1. 미디어의 이해 - Why Google?
  2. 미디어의 이해 - Google Ads 광고 형태

이 시간을 맡게 되는 강사 분은 김현우 강사님입니다.

 

왜 구글광고 (Google Ads)인가?

  • 구글 네트워크는 글로벌 최대 네트워크입니다. 연간 앱 인스톨 수가 약 30억 건이 되죠.
  • 네트워크는 4가지 형태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검색: 27% 유저가 검색을 통해 다운로드, 글로벌 넘버원
    • 유튜브: 10억 유튜브 조회자, 국내 넘버원 동영상 매체
    • GDN: 9억 활성 기기, 국내 최대 광고 네트워크 보유
    • 구글 플레이스토어: 500억 누적 다운로드
  • 위와 같이 구글은 다양한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음.
  •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광고 집행 및 정교한 타겟팅으로 광고 효과 극대화 가능

  •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가장 적합한 타겟에게 광고 노출
  • 수많은 잠재 고객을 효율적으로 찾아가는 매체
  • 성공적인 앱 인스톨 캠페인을 위해서는 앱 인스톨부터 브랜딩에 이르기까지 각 단계별 최적의 채널 및 광고 상품 활용 필요

 

구글광고 형태:

 

구글 광고 형태는 크게 4가지로 구분 가능:

 

  • 검색광고
    • 구글은 검색 엔진 점유율 글로벌 넘버원 (데스크탑 89.63%, 모바일 94.26%)
    • 국내에서는 29.98% 점유율 보유
    • 모바일 앱 진행 시 확장 광고 부가 활용을 통해 앱 설치 전환까지 유도 가능

  • 디스플레이 광고
    • Google Display Network는 구글과 협약된 네트워크사에 노출되는 광고 상품
    • 특징으로는 넓은 도달율 확보 가능, 구글의 정교한 타겟팅을 활용한 퍼포먼스 증대 가능

  • 동영상 광고
    • 광고 목적에 따라 광고 상품 분류가 됨
      • 인지도 극대화: Masthead, Bumper Ads, Trueview for Reach
        • Masthead: Youtube 메인 최상단에 1일 고정으로 노출되는 강력한 브랜딩 광고 상품
          • CPD: 24시간 독점, 하루만에 가장 많은 고객에게 도달, 데스크탑 및 모바일 웹&앱
          • CPM: 최소 1일 ~ 최대 7일, 원하는 타겟 구간을 대상으로 원하는 노출량만큼 노출
      • 관여도 극대화: Trueview Instream, Trueview Discovery
      • 전환 극대화: Trueview for Action, Youtube Search Ads

마스트헤드

  • 앱 광고

알고 있었던 부분도 있었고 새로운 부분 또한 있어서 배울 수 있는게 많았습니다. 다음에 다시 뵙기를 소망합니다!

 

이상이었습니다.

 

강의링크: https://bit.ly/2ZgcrwW