패스트캠퍼스 환급챌린지/데이터 기반 마케팅

[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] 데이터마케팅 강의 100% 환급 챌린지 29회차 미션

패캠멜빈 2020. 11. 16. 12:00

안녕하세요,

 

환급 챌린지 데이터 기반 마케팅 Day 29입니다.

 

이번 시간에도 페이스북 광고에 대해 배워 볼 수 있었습니다.

 

이번에 들었던 데이터마케팅 강의 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1. 캠페인, 세트, 크리에이티브
  2. 페이스북 광고 경매 시스템

페이스북 캠페인 구조:

  1. 캠페인: 목표 설정
    1. 인지도
      1. 브랜드 인지도, 도달
    2. 관심유도
      1. 트랙픽, 참여, 앱 설치, 동영상 조회, 잠재고객
    3. 전환
      1. 전환, 카탈로그 판매, 매장 방문
  2. 광고 세트: 
    1. 광고 세트명: 명명 규칙을 정하는 것이 좋음
    2. 전환 최적화 기준: 트래픽 유도하려는 위치/이벤트 선택
    3. 타겟: 핵심 타겟, 맞춤 타겟, 유사타겟, 위치, 연령, 성별, 언어
    4. 노출 위치: 기기 유형, 플랫폼 (피드, 오른쪽 칼럼)
    5. 예산 및 일정: 일일 예산, 기간 예산, 일정
    6. 게재 최적화 기준: 전환, 랜딩페이지 조회, 기타
      1. 최적화된 결과가 발생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들에게 광고가 게재됨
    7. 전환 기간: 클릭 후 7일  또는 조회 후 1일 등
      1. 이 기간으로 생성된 데이터를 사용하여 광고 게재를 최적화
    8. 입찰 전략: 최저비용 (경매 입찰) / 목표 비용
      1. 입찰 전략에 따라 입찰 최종 비용을 소진
      2. 입찰가 비용 한도 vs 목표 비용 입찰 전략
        1. 광고 세트 A: 비용 한도 = 10달러
          1. 비용한도가 설정된 광고세트는 해당 방식으로 예산 전체 지출
        2. 광고 세트 B: 목표 비용 = 10달러
          1. 최대한 10달러에 근접한 최적화 이벤트당 평균 비용을 기록하기 위해 더 가격이 높은 최적화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입찰 
        3. 최적화 이벤트의 평균 비용 = 7달러 
  3. 광고: 대표 계정, 형식, 미디어, 링크 설정
    1. 대표 계정 (페이스북, 인스타그램 페이지)
    2. 광고 형식: 여럿 존재
      1. 링크 설정: 연결 URL, 앱, 문구, CTA, 다중 등

 

페이스북 광고 입찰가 경매 시스템:

 

  • 실시간 입찰 구매 방식
    • 노출 우선순위는 다음의 요소들에 의해 정해짐
      • 입찰가: 입찰 전략과 함께 비용 목표를 알려주면 페이스북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알맞게 입찰
        • 최저 비용 입찰:
          • 장점: 효율적으로 예산 지출 시 유용
          • 단점: 비용이 지속적으로 상승할 수 있음
        • 목표 비용 입찰:
          • 장점: 평균 비용이 인상적으로 유지
          • 단점: 높은 입찰 비용을 지출할 수 있음
      • 추산 행동률: 타겟 소비자의 추측 행동률 (%)
        • 페이스북은 광고주가 도달하려는 사람의 이전 행동 및 광고의 이전 성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추정
        • 각 광고 세트는 하나의 행동 ('최적화 이벤트')에 최적화 됨
          • 최적화 이벤트: 선택한 전환 기간에 따라 광고가 현재 광고 세트의 최적화 목표를 달성한 횟수
        • 최근 영향을 미칠 만한 변경 이후 얻은 최적화 이벤트 수를 효과적으로 평가 가능 (대랴 50회 이상의 최적화 이벤트 발생 후)
      • 광고품질 및 관련성: 광고의 전체 품질 및 특정한 관련성 측정 방법으로 점수매김
        • 광고 관련성 점수: 사용자가 광고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1~10을 지표로 광고 크리에이티브와 타겟의 괌심도간의 관련성을 나타냄 (500명 이상에게 노출되었을 때 나타남)
        • 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
          • 타겟팅
          • 긍정적/부정적 피드백
          • CTR (클릭률)
          • 댓글
          • 공유
          • 보이지 않기/신고하기
        • (*단 관령성 점수는 부가적 지표)

실시간 입찰 방식이 좋은 이유:

  • 광고주는 원하는 결과의 실제 가치를 입찰 금액에 반영
    • ROI 극대화
  • 사용자 관심 분석
    • 개인의 성향, 관심에 따라 달라지는 콘텐츠 노출
  • 광고주
    • 광고에 적극적으로 반응할 가능성이 가장 큰 사람들에게 도달
  • 광고 관련성이 높을수록
    • 목표에 따른 비용이 낮아질 수 있음

이상이었습니다.

 

강의링크: https://bit.ly/2ZgcrwW