패스트캠퍼스 환급챌린지/데이터 기반 마케팅
[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] 데이터마케팅 강의 100% 환급 챌린지 29회차 미션
패캠멜빈
2020. 11. 16. 12:00
안녕하세요,
환급 챌린지 데이터 기반 마케팅 Day 29입니다.
이번 시간에도 페이스북 광고에 대해 배워 볼 수 있었습니다.
이번에 들었던 데이터마케팅 강의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캠페인, 세트, 크리에이티브
- 페이스북 광고 경매 시스템
페이스북 캠페인 구조:
- 캠페인: 목표 설정
- 인지도
- 브랜드 인지도, 도달
- 관심유도
- 트랙픽, 참여, 앱 설치, 동영상 조회, 잠재고객
- 전환
- 전환, 카탈로그 판매, 매장 방문
- 인지도
- 광고 세트:
- 광고 세트명: 명명 규칙을 정하는 것이 좋음
- 전환 최적화 기준: 트래픽 유도하려는 위치/이벤트 선택
- 타겟: 핵심 타겟, 맞춤 타겟, 유사타겟, 위치, 연령, 성별, 언어
- 노출 위치: 기기 유형, 플랫폼 (피드, 오른쪽 칼럼)
- 예산 및 일정: 일일 예산, 기간 예산, 일정
- 게재 최적화 기준: 전환, 랜딩페이지 조회, 기타
- 최적화된 결과가 발생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들에게 광고가 게재됨
- 전환 기간: 클릭 후 7일 또는 조회 후 1일 등
- 이 기간으로 생성된 데이터를 사용하여 광고 게재를 최적화
- 입찰 전략: 최저비용 (경매 입찰) / 목표 비용
- 입찰 전략에 따라 입찰 최종 비용을 소진
- 입찰가 비용 한도 vs 목표 비용 입찰 전략
- 광고 세트 A: 비용 한도 = 10달러
- 비용한도가 설정된 광고세트는 해당 방식으로 예산 전체 지출
- 광고 세트 B: 목표 비용 = 10달러
- 최대한 10달러에 근접한 최적화 이벤트당 평균 비용을 기록하기 위해 더 가격이 높은 최적화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입찰
- 최적화 이벤트의 평균 비용 = 7달러
- 광고 세트 A: 비용 한도 = 10달러
- 광고: 대표 계정, 형식, 미디어, 링크 설정
- 대표 계정 (페이스북, 인스타그램 페이지)
- 광고 형식: 여럿 존재
- 링크 설정: 연결 URL, 앱, 문구, CTA, 다중 등
페이스북 광고 입찰가 경매 시스템:
- 실시간 입찰 구매 방식
- 노출 우선순위는 다음의 요소들에 의해 정해짐
- 입찰가: 입찰 전략과 함께 비용 목표를 알려주면 페이스북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알맞게 입찰
- 최저 비용 입찰:
- 장점: 효율적으로 예산 지출 시 유용
- 단점: 비용이 지속적으로 상승할 수 있음
- 목표 비용 입찰:
- 장점: 평균 비용이 인상적으로 유지
- 단점: 높은 입찰 비용을 지출할 수 있음
- 최저 비용 입찰:
- 추산 행동률: 타겟 소비자의 추측 행동률 (%)
- 페이스북은 광고주가 도달하려는 사람의 이전 행동 및 광고의 이전 성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추정
- 각 광고 세트는 하나의 행동 ('최적화 이벤트')에 최적화 됨
- 최적화 이벤트: 선택한 전환 기간에 따라 광고가 현재 광고 세트의 최적화 목표를 달성한 횟수
- 최근 영향을 미칠 만한 변경 이후 얻은 최적화 이벤트 수를 효과적으로 평가 가능 (대랴 50회 이상의 최적화 이벤트 발생 후)
- 광고품질 및 관련성: 광고의 전체 품질 및 특정한 관련성 측정 방법으로 점수매김
- 광고 관련성 점수: 사용자가 광고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1~10을 지표로 광고 크리에이티브와 타겟의 괌심도간의 관련성을 나타냄 (500명 이상에게 노출되었을 때 나타남)
- 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
- 타겟팅
- 긍정적/부정적 피드백
- CTR (클릭률)
- 댓글
- 공유
- 보이지 않기/신고하기
- (*단 관령성 점수는 부가적 지표)
- 입찰가: 입찰 전략과 함께 비용 목표를 알려주면 페이스북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알맞게 입찰
- 노출 우선순위는 다음의 요소들에 의해 정해짐
실시간 입찰 방식이 좋은 이유:
- 광고주는 원하는 결과의 실제 가치를 입찰 금액에 반영
- ROI 극대화
- 사용자 관심 분석
- 개인의 성향, 관심에 따라 달라지는 콘텐츠 노출
- 광고주
- 광고에 적극적으로 반응할 가능성이 가장 큰 사람들에게 도달
- 광고 관련성이 높을수록
- 목표에 따른 비용이 낮아질 수 있음
이상이었습니다.
강의링크: https://bit.ly/2ZgcrwW